유용한 정보 / / 2023. 6. 22.

긴급신고 바로앱을 사용해야 할 5가지 이유 (112 119 신고 통합)

긴급신고 바로앱(App) 정보를 찾고 있나요? 긴급상황 발생 시 경찰, 소방, 해경에 직접 신고가 가능한 앱(App)이 있습니다. 나와 내 소중한 사람들을 위험에서 지켜줄 '긴급신고 바로앱(App)'을 사용해야 할 5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긴급신고-바로앱
긴급신고 바로앱(App)

 

112 119 신고 통합

 

긴급신고바로앱-화면
긴급신고바로앱의 화면

 

세상이 갈수록 각박해지고 위험해진다는 뉴스가 하루가 멀다 하고 대중매체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누구든 범죄에 노출되어 있고 각종 사건 사고에 휘말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119가 필요한 응급상황도 언제든 발생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에 갇히거나 큰 부상을 입어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나 화재, 해양사고 등 재난을 맞이할 때도 있습니다.

 

긴급신고 바로앱(App)은 각종 위험한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나의 앱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경황이 없으면 머리가 하얘지기도 합니다. 단순 명료하게 단 하나의 앱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내 가족,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평상시에 안전장치를 마련해 놓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행안부에서 범죄, 화재, 구조, 구급, 해양사고 등 유형에 따라 빠르게 신고가 가능한 모바일앱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앱의 특징은 신고가 곤란한 상황에서도 그림이나 문구를 선택하여 암암리에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청각장애인이나 한국어 구사가 어려운 사람들도 언어의 장벽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 or 그림을 선택하고 신고

 

긴급신고바로앱-그림신고화면
긴급신고바로앱의 그림 신고 화면

 

아주 다급한 상황에서 전화를 걸어 음성으로 구조요청을 할 수 없을 때, 소리 없이 신고할 수 있다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근간에도 범죄 상황에 빠진 어떤 사람이 112에 전화를 걸어 친구와 통화하는 척하며 자신의 위치와 복장을 알리고, 이를 알아챈 경찰이 제때 출동하여 피해자를 구출하고 가해자를 검거한 사건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대놓고 신고하면 가해자가 알아차리고 더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었던 사건이었습니다.

 

긴급신고 바로앱(App)은 현대인의 분신 같은 휴대폰으로 음성 없이 바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유형을 선택한 후 내용을 입력하고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고자의 정보와 재난위치가 신고내용과 함께 긴급기관에 전송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사건의 종류가 그림으로 알기 쉽게 표현되어 있어 빠르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청각장애인 또는 위협상황 등에서는 '음성통화 곤란'을 체크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사진 혹은 동영상을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 신고

 

긴급신고바로앱-5초녹음후신고-화면
긴급신고바로앱 5초후 신고 화면

 

이런 일이 발생하면 안 되겠지만 아주 위험한 상황에 빠져 대처할 시간조차 없다면 이 앱의 '5초간 녹음 후 112 자동 신고' 기능이 빛을 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녹취정보, 인적사항, 위치정보가 112 종합상황실에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이런 영화 같은 장면은 살면서 겪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짜 전화'로 위험 예방

 

긴급신고바로앱-가짜전화-화면
긴급신고바로앱의 가짜 전화 화면

 

컴컴한 밤 누군가 뒤를 밟는 것이 느껴진다면 매우 소름 끼칠 것입니다. 더군다나 주위에 아무도 없다면 설상 뒤쪽에 들리는 발자국 소리가 선량한 시민의 것이어도 불안한 마음을 감출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 긴급신고 바로앱(App)의 '가짜 전화' 기능이 쓰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해 놓으면 해당일시에 실제 전화가 울리게 되고 전화통화하는 것으로 나쁜 상황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민원상담은 110

긴급신고 바로앱(App)에서는 출동이 필요하지 않은 각종 문의 · 안내 · 상담 등의 민원전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지, 노동, 환경, 주차, 세무, 기관 안내 등의 내용으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 행정기관과 관청 및 공공기관의 모든 업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2023.05.19 - [유용한 정보] -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알아보기(독거노인 비상벨 무료 설치)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알아보기(독거노인 비상벨 무료 설치)

홀로 계시는 부모님을 둔 자녀들의 가슴 한 켠에는 항상 불안이라는 돌덩이가 무겁게 자리합니다. 이런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보건복지부 시행 응급안전안심서비스가 있습니다. 혼자

mjoplin.tistory.com

2023.06.09 - [유용한 정보] -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및 혜택 알아보기-한전 인센티브 확대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및 혜택 알아보기-한전 인센티브 확대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및 혜택 정보를 찾고 있나요? 2023년 6월 7일부터 인센티브가 확대된 에너지캐시백 사업에 대해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전기 에너지를 절약하고 그

mjoplin.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