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이야기 / / 2009. 8. 26.

세계 최고의 축구 경기장 TOP 10(1편)

축구 경기가 열리는 스타디움에는 스포츠 게임 외에 관중들의 열기와 그곳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함께 녹아 들어 있습니다. 유럽축구를 보면 관중들의 응원방식이 조금씩 다르고 팬들의 충성도에 따라 한겨울에도 윗옷을 탈의하고 열광하는 장면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브라운관 앞에서는 절대로 느끼지 못할 현장감이 축구를 즐기는데 날개를 달아주기도 합니다.

영국 The Times지는 세계에서 제일 아름답고 훌륭한 축구 경기장 10곳을 선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선정기준은 발표한 언론사에 있지만 리스트를 보면 비주얼적인 면 외에 여러가지 요소가 감안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아시아권에서는 한 경기장도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10위 부터 1위까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0위 Craven Cottage

크레이븐 코티지
by commons.wikimedia.org / CC by licenses

EPL 풀럼의 홈구장으로 1896년에 지어졌고 25,678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설기현 선수가 소속된 팀의 구장으로 수용인원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호주와 아일랜드 공화국이 종종 이 스타디움을 홈으로 경기를 치루기도 합니다.
2007년 2월 대한민국 VS 그리스의 친선경기가 열렸던 곳으로 지금은 사우디에서 뛰고 있는 이천수 선수가 프리킥으로 멋진 결승골을 터트린 적이 있습니다.

 

9위 Nou Camp

캄프 누
by DhubaX I Eduardo / CC by licenses

캄프 누가 9위라고 ? 하실 분들이 계실텐데 The Times 지가 선정한 것입니다.

지난 시즌 트레블의 주인공이자 현 세계최강 FC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입니다.
1957년에 개장했고 무려 98.772명이 동시에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3단으로 구성된 관중석이 웅장하고 유명 팝스타들이 공연하는 장소로도 쓰입니다.
축구팬이시라면 유럽여행시 꼭 들러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8위 Stadionul Dinamo

디나모 부카레스트
by commons.wikimedia.org / CC by licenses

루마니아 디나모 부카레스트의 홈구장으로 1952년 개장했고 수용인원은 15,300명 입니다.

이 경기장에 가면 스탈린 동상과 매우 훌륭한 그라운드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현 티오렌티나 스트라이커 아드리안 무투의 친정팀이기도 합니다.
조금 의외의 선정으로 캄프 누를 제치고(?) 8위에 올랐습니다.


7위 La Bombonera

보카 주니어
by DhubaX I Eduardo / CC by licenses

아르헨티나 보카 주니어의 홈구장으로 1940년에 개장 되었고 44,446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에게 알려진 La Bombonera 라는 이름은 초코릿 상자라는 뜻이고 경기장 풀네임은 Estadio Alberto J. Armando 입니다. 보카 주니어와 리버 플레이트의 경기가 있는 날이면 경기장 분위기는 최고조로 올라갑니다. 카를로스 테베즈, 페르난도 가고 등의 친정팀으로 항상 유럽 스카우터들이 주시하고 있는 팀의 구장입니다.
지난 달엔 보카주니어가 리켈메를 중심으로 AUDI 컵에 출전하기도 했습니다.

 

 

6위 Bernabéu

베르나베우
by Vic Lic / CC by licenses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이 6위를 차지했습니다. 1947년 개장했고 현재 80,354명 수용 가능합니다.

경기장 이름은 레알의 옛 구단주 Santiago Bernabéu Yeste를 따라 지어졌고 1953년엔 12만명으로 수용인원을 늘렸던 적이 있습니다. 2009/2010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기도 합니다. FIFA에 의해 5성급 경기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호날두, 카카, 벤제마, 사비 알론조의 새로운 홈경기장이기도 합니다.
레알 팬들로선 조금 실망스러운 6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선 대망의 5위-1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최고의 축구경기장 5위~1위 로 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