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리를 향해 쏴라 !! 수퍼스타 모시기...

광할한 개척시대의 미국 서부. 사람들은 번쩍이는 황금을 차지하기 위해 너도 나도 다른이에 뒤질까 말에 채찍질을 가했었다. 2009년 여름 유럽축구 이적시장.  프랑스 아트 사커의 핵심  " 프랑크 리베리 " 를 영입하기 위해 많은 구단들이 돌아가는 여러 상황에 계산기를 두드리며 이 수퍼스타를 모시기에 안달이 나 있다.
Franck RIBERY

 [사진 = 프랑크 리베리  (C) PicApp  (picapp.com)]

그렇다면 이적시장의 선호 대상으로로 떠오른 이 자그마한 체구의 남자는 누구일까...

 

프랑크 리베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풀네임 : Franck Bilal Ribéry 1983년 4월 7일

프랑스 Boulogne-sur-Mer 출생. 신장 170cm

19세에 프랑스 리그에 데뷔해  4개의 클럽에서 활동하다 2005년 루마니아의 레전드 게오르그 하지 감독이 이끌던 터키 리그 갈라타사라이 이스탄불에 입단해 같은 해 숙적 페너바르체 이스탄불을  터키컵 결승에서 격파하고 "페라리베리"란 이름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때 현재의 부인을 알게되어 개종 지금은 모슬렘이다. 짧았던 터키 생활을 뒤로하고 프랑스 마르세이로 복귀한 리베리는 리그에서 60경기 11골을 기록하고 2006년 독일 월드컵에서의 맹활약을 바탕으로 2007년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바이에른 뮌헨에 25M 유로의 클럽 최고 이적금액으로 입단한다. 뮌헨 입성 후 분데스리가를 한 시즌만에 평정하며 리그 최고의 선수로 우뚝선 리베리는 소속 클럽과 프랑스 대표팀의 핵심 전력으로 공격 전반에 걸쳐 세계적인 클래스를 보여주는 수퍼스타로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플레이 특징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로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되나 피치 전반에   걸쳐 움직임이 왕성하다. 환상적인 테크닉과 드리블로 수비수를 따돌리며 순간동작과 스피드가 일품이다. 전진 패스와 크로스에 능하며 기회가   되면 직접 골을 터트리는 해결사 기질도 가지고 있다. 가끔 그림같은   중거리 슛과 프리킥으로 보는이들의 환성을 자아내기도 한다.          작은 체구에도 뛰어난 신체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 상대방과의 경합에서 쉽게 밀리지 않으며 공과 경기에 대한 투지 또한 높다.


 

누가 누가 관심 있나 ?

 

 

리베리에 대한 빅클럽들의 러브콜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미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FC 등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레알 마드리드가 갈렉티코 정책의 일환으로 리베리에 대한 오퍼 60M 유로를 제안 했으나 바이에른 뮌헨 측에서 판매불가로 거절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 언론에 따르면 첼시가 76M 유로로 새로운 제안을 한 상태이고 이에 질세라 또다시 레알 마드리드에서 85M유로를 혐상

테이블에 내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94M 유로에 이은 역대 세계축구 이적액 2위에 해당하는 천문학적인 금액이다.

 


 

과연 리베리의 선택은 ?

 

현재까지로는 레알 마드리드가 가장 현실적인 다음 소속팀으로 보여진다. 리베리는 뮌헨에 오기전 독일 날씨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었고 EPL로의

연관에 대한 최근 인터뷰에서도 영국의 비가 많은 날씨가 매력적이지

않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또한 같은 국적의 축구 레전드 지네딘 지단이 리베리의 영입 작전을 몸소 이행하고 있다. 첼시로서는 최근 보강이

시급한 측면자원의 대상으로 리베리가 최적격이지만 다른 매머드

오퍼를 하지 않는 이상 리베리를 소유하기 쉽지 않아 보인다.

맨유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공백을 대비해야하나  이미 젊은 윙플레이어들과 계약을 했으며 레알과의 베팅 전쟁을 수행하기가 버거워 보인다.

 

느긋한 바이에른 뮌헨...

 

뮌헨의 선수영입에 관한 책임을 지고 있는 울리히 회네스 단장은

은퇴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그렇기에 구단에 대한 마지막 애정표시로 이 역사에 남을 커다란 협상을 마다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최근 구단 수뇌부에서 리베리에 대해 "절대 판매 금지" 조치를 내린바

있으나 축구계에서는 그리 드문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이적협상 마감이 8월 31일까지이기 때문에 급하게 결정을 내릴 이유가 하나도 없기 때문이다. 이성적이며 잘 흥분하지 않는 독일 클럽이 이번 빅딜을 어떻게 마무리하는지 지켜보는 일도 하나의 즐거움일 것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